< Tip >
1) 계산된 필드 만들기
매개변수 만들기에서
폴더로 만들어서 관리하면 편하다!
2) 필터 사용시
다음과 같은 형태로 이용가능
< 고객 코호트 리텐션 >
✅ 고객 첫번째 판매 월
DATE({ FIXED [Customer Id] : MIN(DATETRUNC('month', [Order Purchase Timestamp]))})
✅ 첫판매 고객수
{ FIXED [고객 첫번째 판매 월] : COUNTD([Customer Id])}
✅ 리텐션 고객수
COUNTD([Customer Id])
✅ 고객 리텐션율
COUNTD([Customer Id])/SUM([첫판매 고객수])
✅ 날짜 차이 고객
DATEDIFF('month', [고객 첫번째 판매 월], DATETRUNC('month', [Order Purchase Timestamp]))
< 셀러 코호트 리텐션 >
# 리텐션
시간이 지날수록 얼마나 많은 유저가 제품으로 다시 돌아오는지를 측정한 것입니다.
# 코호트
'공통적인 특성을 가진 사람들의 집단' 입니다.
# 코호트 리텐션이란
특정 유저들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유지되는 비율을 뜻합니다.
셀러를 중심으로 2017년 1월~ 2018년 6월까지 각 월별 처음 판매한 성공셀러들을 같은 코호트로 보았고 고객의 구매를 리텐션으로 보아 시간에 따른 고객의 유지 비율을 확인해 보았습니다
✅ 셀러 첫번째 판매 월
DATE({ FIXED [Seller Id] : MIN(DATETRUNC('month', [Order Purchase Timestamp]))})
✅ 첫 판매 셀러수
{ FIXED [셀러 첫번째 판매 월] : COUNTD([Seller Id])}
✅ 리텐션 셀러수
COUNTD([Seller Id])
✅ 셀러 리텐션율
COUNTD([Seller Id])/SUM([첫판매 셀러수])
✅ 날짜 차이
DATEDIFF('month', [셀러 첫번째 판매 월], DATETRUNC('month', [Order Purchase Timestamp])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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